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사이트

네임드사이트 파워볼 파워볼주소 배팅사이트 필승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비오비 작성일21-01-08 16:45 조회17회 댓글0건

본문


j7.gif






펜트업 수요 덕에 4분기 영업익 535.6% ↑…작년 한 해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LG전자가 미국 가전 명가 월풀을 제치고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 1위 자리에 오를 전망이다. 매년 '상고하저'의 실적을 보였던 LG전자가 코로나19에 따른 펜트업(pent up·억눌린) 수요 덕분에 가전 매출이 크게 오르며 지난 4분기에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35.6% 증가한 6천47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은 16.9% 늘어난 18조7천82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분기 사상 역대 최대이며 영업이익도 역대 4분기 가운데 최대다.

깜짝 실적을 거뒀던 전 분기에 비해 수익성은 다소 떨어졌으나 시장 예상치를 소폭 상회했다. LG전자의 지난해 4분기 매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전년 동기 대비 11.2% 늘어난 17조8천603억 원, 영업이익은 508% 증가한 6천198억 원이다. LG전자는 이달 말 2020년 4분기 확정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사상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 3조 원을 돌파했다. LG전자의 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난 63조 2천638억 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3조1천918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역대 최대치다. 시장에선 연간 매출은 62조6천262억 원, 영업이익은 3조2천58억 원으로 추정했다.

1년 전만해도 시장에서 예상한 LG전자의 2020년 영업이익은 2조7천~2조8천억 원 수준이었지만, 원가 절감과 함께 '펜트업' 효과에 따른 가전 판매 호조가 이 같은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라며 "연결기준 순이익과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 'LG 오브제컬렉션' [사진=LG전자]


이처럼 예상을 뛰어넘는 LG전자 실적의 저력은 TV와 가전에서 나왔다. LG전자는 보통 4분기에 연말 소비 시즌 도래로 프로모션이 확대되며 실적 악화를 겪어 왔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전과 TV의 온라인 판매가 늘어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 또 신(新)가전으로 불리는 스타일러(의류관리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의 인기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판매 증가 등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전 사업을 담당하는 홈어플라이언스 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에선 지난해 4분기 동안 5조 원대의 매출과 4천억 원 초반대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1천220억 원) 대비 3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며, 매출도 지난해 4조6천160억 원보다 증가할 조짐이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사업본부는 1천억 원 후반에서 2천억 원 초반대의 영업이익을 거둔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인 비성수기로 꼽혀온 3~4분기에 LG전자가 눈부신 활약을 펼치면서 연간 최고 실적을 이끌었다"며 "LG전자가 지난해 하반기 동안 무서운 뒷심을 발휘해 처음으로 월풀 추월에 성공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LG전자는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에서 월풀을 3천억 원 이상 앞선 데 이어 4분기에도 격차를 더 벌린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에선 LG전자 H&A사업본부의 연간 매출 전망치가 월풀의 매출 전망치를 1조 원 이상 앞선 것으로 보고 있다. 막판 코로나 확산 추세와 환율 등 변수 속에서도 월풀 실적을 넘겼을 것으로 전망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가 이 같은 성과를 얻은 것은 코로나로 인한 락다운(봉쇄령) 위기에도 손실을 최소화한 효율적인 SCM(공급망관리) 시스템과 집콕 수요를 겨냥한 신가전 제품, 다양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으로 인기를 주도한 것이 주효했다"며 "각국 봉쇄령에도 온라인 판매 비중을 늘리며 매출을 끌어올린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LG전자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지난해 10%에서 올 하반기 30%까지 늘었다, 연말엔 품목에 따라 50%까지 온라인 비중을 확대하기도 했다.

여기에 지난해 하반기에 'LG 오브제 컬렉션' 등을 출시하며 펜트업 수요를 매출로 적절히 연결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또 '위생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트루 스팀을 활용한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이 인기를 끈 것도 호실적을 견인한 요인으로 분석됐다.
파워볼게임
또 수 년째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스마트폰 사업의 손실 폭이 개선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히트 상품이 나와 판매량이 높아진 상태는 아니지만 제조사개발생산(ODM) 비중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을 꾸준히 이뤄내고 있는 것이 적자 폭을 줄이는 데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북미, 중남미 지역에서 보급형 스마트폰 매출이 늘어난 것도 손실 폭 개선에 도움이 됐다.

시장에선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가 2천억 원대 내외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23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을 것으로 분석했다. VS사업본부는 200억~300억 원대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폭이 줄어들고, BS사업본부는 200억~300억 원대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연간으로 볼 때 코로나19라는 악재를 극복하고 LG전자의 기존 공식인 '상고하저' 흐름을 깼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실적으로 평가된다"며 "올해 코로나19 백신이 확산돼 억눌렸던 소비 수요가 움직일 경우 작년보다 수익률이 두 자릿수로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시즌2를 예고하며 ‘펜트하우스’처럼 예상치 못한 마무리를 보였다는 점에서 유사한 드라마가 있다. 주인공으로 하여금 욕망에 굴복한 행보로 결말을 짓게 하더니 이의 속내를 시즌2에서 제대로 이해시키며 드라마가 지향하는 바를 완성한 ‘보좌관’이다. 징벌받기는커녕 승승장구하는 악인을 보며 못내 찜찜해했던 이들로 하여금 어느 유명한 영화의 대사를 빌려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라는 감탄사를 내뱉게 했으니까.

그렇다고 시즌1이 완성도가 낮은 건 아니었다. 시즌2가 나오지 않아도 시즌1만으로 충분히 독자적인 이야기가 될 만큼 부여된 주제의식은 온전히 표현해냈다. 인기가 많아지며 급히 시즌제로 만들어진 게 아니라 처음부터 하나의 맥락 안에 있었음을 입증하는 대목이라 하겠다. 덕분에 두 시즌이 서로 유연하게 연결되었음은 물론, 각각의 독자성도 확보할 수 있었다.

매회 수많은 화제를 낳았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연출 주동민, 극본 김순옥)가 시즌2로 돌아오겠다는 약속과 함께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망의 막을 내렸다. ‘펜트하우스’는 부와 명예가 집약된 장소 펜트하우스를 배경으로, 민설아(조수민)라 불리는 한 소녀의 죽음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진실공방을 통해 인간의 욕망이 얼마나 어두운 민낯을 가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드라마다.

자신의 딸 설아를 죽인 진범과 사건의 전말을 밝히기 위해 이야기 내내 고군분투하던 주인공 심수련(이지아)의 죽음은 그야말로 충격이었다. 1회부터 조금씩 풀어놓았던 사건들 중, 설아를 죽인 사람이 오윤희(유진)라는 것 외에 제대로 매듭지어진 것도 없을 뿐더러, 이 와중에 발생한 중심 인물의 죽음으로 ‘펜트하우스’는 한 번 더 단단히 꼬인 상태로 일단락 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이다지도 허탈한 마무리는 시즌2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벌써부터 주요 갈등이 해결되고 악을 징벌해버리면 이야기를 더 끌어갈 이유가 없지 않나. 하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문제들을 벌려 놓기만 한 채로 끝낼 수는 없다. 시즌1이라면 시즌1 나름의 의미를 부여해주어야 하니, 이어질 흐름에서 일어날 반격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우선 악인의 승리로 끝을 내려는데, 여기에 더없이 알맞은 사건은 중심에 서서 투쟁을 벌이던 인물의 죽음이다.

개연성 없이 너무 급작스럽게 발생했다는 게 문제이긴 하나,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어찌 마무리는 되었으니 다행이다. 일각에서는 죽은 주인공의 부활 혹은 똑같이 생긴 또 다른 존재의 등장 등, 개연성을 뛰어넘는 전개를 맛깔나게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의 작품답게 여러가지 예상들을 내놓고 있으나, 지극히 흥미 위주의 설정에 불과하여 이것만으로는 시즌1의 미흡한 부분을 채우고 시즌2의 존재 가치를 확립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다.




시즌2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것은, 수련의 죽음으로 변화의 기점을 맞이한 윤희의 활약상이다. 변화된 그녀의 행보에 따라 수련의 죽음이 없던 개연성과 의미를 획득할 수 있고, 게다가 이는 사실상 윤희에게 있어 수련과 설아를 향한 속죄의 과정이 될 것이어서, ‘펜트하우스’가 궁극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권선징악’의 가치에 제대로 부합한다 하겠다. 아울러 이야기 자체는 더욱 흥미진진 해질 텐데, 시즌2가 그저 현재의 시청률을 인질로 삼고 만든 게 아님을, 존재할 이유가 충분함을 입증할 수 있을 만큼이다.

즉, 시즌2가 얼마나 치밀하게 만들어지는지가 시즌1을 비롯한 ‘펜트하우스’ 전체의 완성도를 결정할 것이다. 아무리 유치한 막장 드라마라 해도 고품격의 통속 드라마로 만들어내는 배우들의 연기력은 이미 증명이 되었고 이제 이야기의 역할만 남았다. 순간의 자극을 위한 흥미 위주의 장면이나 사건이 아닌, 치밀하게 계획된 전개 속에서, 그래서 더욱 반전으로 느껴지는 구성으로 이루어진 결과물이 나오길 바란다. 그리하여 ‘펜트하우스’가 시즌제가 된 막장 드라마로서의 좋은 예가 되어 주었으면 좋겠다.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니스트 news@tvdaily.co.kr, 사진 = SBS '펜트하우스']
'다이너마이트'는 최다 다운로드곡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낸 4집 '맵 오드 더 솔:7'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플래티엄은 CD와 다운로드 등 디지털 앨범 판매량을 더해 100만장 넘게 팔린 앨범에 주어진다. RIAA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4집 '맵 오브 더 솔:7'이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CD로 조사됐다.

미국 음악매체 빌보드와 음악 판매량 집계 회사 MRC데이터가 7일(현지시간) 공개한 2020년 미국 음악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소울 : 7' 실물(physical) 앨범은 64만 6000장 팔렸다.
동행복권파워볼
48만 2,000장으로 2위를 차지한 미국 유명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포크로어' 실물 앨범보다 18만여장 높은 수치로, 미국 내 최다 판매량이다. 이번 집계는 지난해 1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판매량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이 부문 톱5엔 '비'(25만 2,000장) 등 방탄소년단 앨범 2개가 올랐다. 지난해 미국에서 방탄소년단 앨범은 총 154만 장 팔렸다.

CD를 비롯해 다운로드 등 디지털 판매량을 합산한 '톱 앨범' 부문에선 방탄소년단이 테일러 스위프트의 뒤를 이어 '맵 오브 더 솔:7'로 2위를 차지했다.

CD뿐 아니라 음원 다운로드 판매에서도 방탄소년단은 두각을 보였다.

지난해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100' 정상을 차지한 '다이너마트'는 1,300만 건 다운로드돼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미국에서 1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된 곡을 낸 가수는 방탄소년년이 유일하다.

김상화 음악평론가는 "두텁고 강력한 팬덤이 방탄소년단이 CD와 음원 다운로드 등 소장형 음악 판매 분야에서 강세를 보인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양승준 기자 comeon@hankookilbo.com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는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소로 지목된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 방문자에 대해 오는 11일까지 진단검사를 받으라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작년 11월 27일 이후 이곳에서 예배, 소모임, 수련회, 캠페인, 각종 모임이나 행사, 업무 등으로 한 번이라도 방문한 경기도민은 증상 유무와 무관하게 지체없이 진단검사를 받고 역학조사에 임해달라"고 행정명령 발동 조치를 공지했다.


코로나19 검체 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지사는 "BTJ열방센터는 지난해 10월 2천500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를 열고 집합금지 안내문을 훼손하는 등 온 국민이 고통을 감수하며 준수하는 방역수칙을 위반했다"면서 "3차 재확산을 꺾기 위해 하루하루가 전쟁 같은 상황인데, 작은 틈새가 둑을 무너뜨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치는 감염예방법에 근거한 것으로, 진단검사 명령을 위반하면 2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역학조사 명령을 위반하면 2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상주 BTJ열방센터는 기독교 종교법인 전문인국제선교단(인터콥)이 운영하는 수련시설이다.

지난해 11월 말부터 12월 15일까지 2천500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를 열고 12월에는 집합금지 안내문을 훼손해 상주시로부터 3차례 고발당했다.

경기도가 질병관리청을 통해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이달 7일까지 상주 BTJ열방센터를 방문한 경기도민은 724명이다.

이들 중 지난달 13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방문자 중 17명이 확진됐으며, n차 감염 사례까지 포함하면 이와 관련된 도내 누적 확진자는 총 104명에 이르는 것으로 도는 파악했다.

ktkim@yna.co.kr
법원 "양보한 권리에 상응하는 이익 얻은 것으로 보여"
2017년 고용노동부 시정명령..제빵기사들, 자회사 통해 고용돼
서울 시내의 한 파리바게뜨 지점에서 제빵사가 빵을 만들고 있다.© News1 허경 기자

서울 시내의 한 파리바게뜨 지점에서 제빵사가 빵을 만들고 있다.© News1 허경 기자
(서울=뉴스1) 김규빈 기자 = 파리바게뜨 협력사 소속 제빵기사들이 본사를 상대로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민사소송을 제기했지만, 법원에서 각하됐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42부(부장판사 박성인 오승이 송승훈)는 8일 오전 9시55분 임모씨 등 185명이 파리바게뜨의 본사인 주식회사 파리크라상을 상대로 제기한 근로자 지위확인 등 청구소송에서 각하로 판결했다.

각하란 소송의 요건을 제대로 갖추지 않으면 본안을 판단하지 않고 재판 절차를 끝내는 것을 말한다. 본안을 판단한 후 기각결정을 내리는 것과는 다르다.

2017년 9월 고용노동부는 본사가 협력사 소속인 제빵기사 5378명에 대해 직접고용을 시정명령을 내렸다. 또 미 이행시 1인당 100만원의 과태료 부과명령도 내렸다.

그러나 본사 측은 직접고용에 난색을 표했고, 몇달 뒤인 12월 임씨 등 제빵기사들은 본사 측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이듬해 1월 파리크라상은 본사·가맹점주·협력업체가 참여한 3자 합작회사(자회사)인 '해피파트너즈'를 설립하고, 제빵사들을 직접고용하는 타협안(이 사건 합의)을 마련했다.

재판과정에서 임씨 등은 "본사 측은 소를 취하하는 조건으로 원고들에게 각각 2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으나, 돈을 주지 않았다"며 "본사 측은 직접 고용의무가 있음에도 상당기간 이를 이행하지 않아, 정규직과 월급에서 차이가 나 금전적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파리바게뜨 측도 "제빵기사등을 대리하는 노동조합은 2018년 1월 이 사건 합의를 체결한 후 소를 취하하기로 합의했다"며 "임금 차액 상당을 배상할 의무가 없다"고 반박했다.

먼저 재판부는 이 사건 합의 후 양 측이 노사협상에 따라 소를 취하하기로 합의한 점, 원고와 피고가 양보해 근로자 파견 관계 분쟁을 종결한 것은 민법상 화해계약에 해당하는 점, 관련 대법판례 들며 소송 자체가 적법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재판부 "제빵기사들은 이 사건 합의에 따라 본사의 자회사에 고용돼 합의로 정한 급여를 보장받은 이상 이 사건 합의를 승인했다고 볼 수 있다"며 "제빵기사들은 본사 소속으로의 고용 및 합의 이전의 기간에 대한 임금 차액 상당의 손해배상을 양보하는 대신 이 사건 합의 이후 정규직 수준의 임금 등 이익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어 "200만원을 지급할 의무 역시 병합적으로 나열돼 있을 뿐이며, 공문에서도 이를 인정할 증거가 없다"며 "원고들이 소를 '모두 즉시' 취하하면, 그에 대한 소송비용을 본사 측에서 부담한다는 것으로 보인다"고 판시했다.
동행복권파워볼
rnkim@news1.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